이야기와 선율이 흐르는 진호의 책방으로 초대합니다.
사랑에 빠졌던 그때의 감정이 기억 나시나요?
첼리스트 홍진호는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자작곡, 재즈, 탱고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통해 섬세한 첼로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다.
2019년 온라인 콘서트로 시작한 북콘서트<진호의책방>은 평소 그가 즐겨 읽는 책이 주는 영감을 음악으로 공감하는 공연으로 무대에서도 호평을 받아 2024년 예술경영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5년 새롭게 문을 여는 책방은 알퐁스 도데의 『별』과 헤르만 헤세의 『수레바퀴아래서』 작품을 소재로, 새로운 시작을 맞아 첫사랑이 주는 설렘과 성숙한 사랑의 감성을 음악과 함께 전한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피아니스트 최문석과의 호흡으로 클래식 작품들은 물론 보사노바, 탱고 음악의 이국적이고 아련한 멜로디로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다.
음악이 된 책, 그리고 첼로의 깊은 소리로 마음 한구석이 따뜻해 지는 순간을 기대해도 좋다.
[ 프 로 그 램 ]
알퐁스 도데 『별』
헤르만헤세 『수레바퀴 아래서』
홍진호, 별을 보게 되는 순간을 사랑합니다
Astor Piazzolla, Adios Nonino
Carlos Eleta Almaran, Historia de un amor
Carlos Gardel, El dia que me quieras
Astor Piazzolla, Viaje de Bodas 외
[ 출 연 진 ]
< 첼리스트 홍진호 >
첼리스트 홍진호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석사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석 졸업하였다.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 콩쿠르를 시작으로 멘델스존 콩쿠르, 프랑스 보르도 국제 콩쿠르, 중국 쉔펠트 국제 콩쿠르, 스위스 조르지오 베르가모 콩쿠르 등 여러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 및 우승하였다. 독일 중부 체임버 오케스트라, 뷔르츠부르크 음대 오케스트라, 불가리아 슈멘 시립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은 물론 세계적인 음악가 Cristian Bend와 함께 체코 벨벳 혁명 기념 음반 녹음, 스페인 Musethica, 네덜란드 Zeister Muziekdagen 등 권위 있는 실내악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2019년에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에서 우승하면서 밴드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까지 저변을 넓히고 있다. 또한 2021년과 2022년 3.1절 기념식, 제6회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에서의 헌정 공연을 비롯하여 한국전쟁 70주년을 담은 MBC 다큐멘터리 <노병과 소년>에도 참여한 바 있다.
JTBC <비긴 어게인>, KBS <열린 음악회>, <유희열의 스케치북>, EBS <스페이스 공감>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연주자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는 그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어썸 뮤직페스티벌 등을 통해 클래식, 재즈 등 그 어떤 첼리스트보다 다채로운 레퍼토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20년 롯데 콘서트 홀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1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단독 리사이틀과 투어공연들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 첫번째 음반 공연실황 앨범 [Purify]가 유니버설 뮤직으로 발매되었으며, 이후 두 번째 음반이자 그의 첫 번째 스튜디오 레코딩 앨범인 [Modern Cello]를 발매하였다. 2024년에는 그의 자작곡으로 구성된 앨범 [Dear forest]를 발매하며 더욱 깊어진 그의 음악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를 통해 음악과 인문학이 함께하는 ‘진호의 책방’이라는 콘텐츠를 진행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무대를 선보였다.
2023년에는 대전예술의전당 ‘아침을 여는 클래식’의 진행과 연주를 맡아 국내외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협업의 장을 마련하면서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었으며, 2024년에는 대전예술의전당, 춘천문화재단 마티네 콘서트의 음악감독으로 풍성한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홍진호는 이탈리아 Ferdinando Garimberti 악기로 연주하고 있다.
< 반도네온 연주가&작곡가 고상지 >
고상지는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김동률, 정재형 등의 앨범과 무대에 서서 또 각종 음악 방송에서 존재감 넘치는 반도네온 연주를 선보여 오던 고상지는 2014년 9월, 9곡의 자작곡으로 모두 채운 첫 번째 정규앨범 [maycgre 1.0]을 발매하며 탱고 작곡가의 대열에 합류하였다. 그 앨범은 "가장 완벽한 연주 앨범"이라는 평단의 반응을 이끌어 내었고, 그녀를 반도네온 연주자뿐만 아니라 작곡가, 프로듀서로서도 인정받게 하는 힘찬 출발이 되었다.
고상지의 음악은 탱고의 본고장인 아르헨티나 탱고의 기법들과 악기 구성이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양적 어드벤쳐 느낌이 강하게 드러나는 특징을 지닌다. 고상지가 탱고에 빠진 이유는 탱고가 어릴적 즐겨하던 게임 <드래곤 퀘스트>의 OST를 연상케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독특한 탱고의 입문 배경은 그녀만의 느낌을 전하는 '고상지 스타일의 탱고'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료타 코마츠"(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에게는 재능과 지성이 있다. 그녀는 아르헨티나 사람도 일본인도, 그리고 유럽 사람들과도 다른 새로운 감성의 탱고를 아시아에서부터 발산해 나갈 것이다.
"김동률"
반도네온 연주자로서 순수 창작곡을 수록한 고상지의 앨범. 이제 그녀의 연주만이 아닌 그녀의 음악으로도 위로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탱고의 영감이 되다"
고상지를 언급할 때 거론하지 않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단어는 '애니메이션'(특히 일본의 애니메이션)인데, 그녀의 음악과 삶에 강한 영감을 주는 가장 큰 매체가 바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곡을 비롯한 그녀의 모든 음악 작업은 대부분 특정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이나 장면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2014년 발매된 그녀의 첫 번째 정규앨범의 제목 마저도 자신의 작업에 영감을 주었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이니셜을 조합하여 만들어내었을 정도이다.
2016년 정규 2집 , 2017년 정규 3집 , 2021년 를 하며 꾸준한 본인의 음악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가인 솔로 앨범에 작곡과 편곡으로 참여하며 프로듀서의 면모를 보여주었고 강이채, 김필 등의 앨범 피처링 작업으로도 그녀의 다채로운 아티스트의 색을 선보이며 반도네온 연주자, 작곡가, 프로듀서 등 다양한 분야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2021년 작곡가 아스트로 피아졸라(Astor Piazzolla)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4집 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과 공연을 펼치고 있다.
< 피아니스트 최문석 >
싱어송라이터이자 재즈 피아니스트인 피아니스트 최문석은 정규 앨범 <그대여>, <말해줘>, <3월의 밤>, <주홍해변> 등 싱글을 발매하여 활동 중이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다양한 무대를 꾸미고 있으며, 2024년 홍진호퀸텟에 합류하여 편곡자 및 연주자로서 활동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김동률, 윤종신, 아이유, 이적 등 많은 뮤지션들의 음반과 공연의 편곡자 및 세션 연주로 함께하고 있다.
유의사항
<공연관람 및 공연장 이용안내>
* 공연이 시작된 후에는 입장이 제한되오니, 교통혼잡을 감안하여 입장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연 시 입장제한(입장불가 또는 본인 좌석이 아닌 지연좌석으로 입장)이 있으며, 이로 인한 티켓의 취소, 환불, 변경이 불가합니다.
* 공연 중 좌석이탈은 다른 관객과 공연자에게 방해가 되오니, 공연 전 용무를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 좌석이탈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거나, 본인 좌석이 아닌 안내요원이 안내하는 좌석에서 관람하셔야 합니다.
* 티켓 미소지 시 재입장이 불가하니, 자리를 비우실 경우 티켓 소지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관람을 위해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공연관람 에티켓>
*지정된 좌석에서만 관람 가능합니다.
*공연장 내에는 음식물과 꽃다발을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즐거운 관람을 위해 사용하시는 휴대전화는 전원을 꺼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장 내에서 사진 및 비디오 촬영을 하실 수 없습니다.
*공연장 내에서는 안내요원의 안내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매 안내>
* VIP회원 및 정기회원 할인은 영도문화예술회관 유료회원 가입기준입니다.
(유료회원이 아닌 경우, 영도문화예술회관 유료회원 가입 또는 차액지불)
* VIP고객 전용 좌석 이용은 영도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VIP좌석 선착순 한정)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
* 티켓 예매 시 공연을 관람할 실관람자로 예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를 윈하실 경우, 영도문화예술회관(051-419-5571)으로 연락바랍니다.
* 예매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매 후 예매처의 취소마감시간과 함께 취소수수료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 수령 안내>
* 티켓수령은 공연 당일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예매자 본인 실물 신분증 또는 예매내역서 확인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할인대상자는 신분증, 복지카드, 학생증 등 할인 관련 증빙자료 확인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할인 관련 증빙자료 미지참 시 차액지불 / 티켓 수령 시 할인 대상 본인이 직접 증빙 후 수령 가능하며 대리수령 및 양도불가)
* 공연 당일 티켓 취소, 변경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공연장 오시는 길>
○버스 : 7, 70, 71, 508번 이용(영도대교에서 승차, 고신대학교 방향, 동삼절영아파트에서 하차)
○마을버스 : 5번 이용 (영도대교에서 승차, 고신대학교 방향, 동삼절영아파트에서 하차)
○지하철 : 1호선 남포역 하차 ▶ 6번 출구 ▶ 버스승차
○자가용 ① 부산대교 ▶ 영도구청 ▶ 절영아파트 맞은편 ② 남항대교 ▶ 함지골 수련원 ▶ 영도여고 앞에서 좌측방향 약 150M
※ 주차장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