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공연단체 소개
극단 미추
극단 미추는 1986년 8월 윤문식, 김종엽, 김성녀, 경기소리꾼인 초란 김영화를 비롯한 30여 명의 단원을 주축으로 연출가 손진책에 의해 창단된 연극 극단이다. 전통극과 현대극,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민족적 정서를 다양한 형태의 극으로 표현하기 위한 작업을 계속해 왔다. 이러한 극단 미추의 기본정신은 마당놀이라는 장르를 이 땅의 연극계에 정착시켰을 뿐만 아니라 활발한 해외 활동을 통해 우리의 작품을 유고슬라비아, 헝가리, 중국, 미국 등의 외국에 알렸다.
공연소개
벽 속의 요정
1950년대 말. 아이는 벽 속에서 누군가의 소리를 듣는다. 아버지 없이 행상을 하는 어머니와 살던 아이는 벽 속에 요정이 있다고 믿게 되고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아이는 소녀로, 어엿한 숙녀로 성장하면서 ‘벽속의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로 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워져야만 했던 아버지의 삶과 고난을 이기고 삶을 이끌어 온 어머니의 삶이 씨실과 날실처럼 교차하면서 무대 위에 감동이 한껏 펼쳐진다.
기획사 정보
백양문화예술회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최초의 공공문화예술 복합시설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 회관은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연결, 보호, 확장'이라는 3가지 콘셉트에 기반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아울러 부산진문화재단의 "참여, 연결, 협력" 문화비전 아래 부산진구의 대표적 문화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주요 시설은 100석 규모의 블랙박스 공연장,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홀, 프로그램실, 연습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지역주민과 예술인을 위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자리 잡으려 합니다.
앞으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주민과 예술인 여러분에게 최상의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