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브릿 어워즈 수상자이자 ‘Light’, ‘Love Me Like You Do’, ‘Burn’ 등의 히트곡과 함께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엘리 굴딩(Ellie Goulding)이 오는 9월 6일, 첫 내한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엘리 굴딩은 2010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 [Lights]로 그 해 BBC 'Sound Of 2010'에 선정되고 브릿 어워즈(Brit Awards)에서 '비평가상(Critics' Choice)' 부분을 수상하며 단숨에 영국 팝 음악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다. 동명 타이틀곡인 'Lights'는 이후 빌보드 싱글 차트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엘리 굴딩은 자국 영국을 넘어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하게 된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3천 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였고 2014 브릿 어워즈 ‘여성 솔로 아티스트(British Female Solo Artist)’ 부문 수상과 2016년 그래미 어워즈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Best Pop Solo Performance)’ 등 유수의 음악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성공을 이어오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성공과 함께 엘리 굴딩은 영화 OST 참여로도 큰 인기를 얻었다. 킥애스, 트와일라잇,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다이버전트,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등 여러 메이저 영화의 사운드트랙에 참여하였는데, ‘어바웃 타임’의 삽입곡 ‘How Long Will I Love You’와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삽입곡 ‘Love Me Like You Do’가 큰 인기를 모으며 엘리 굴딩은 OST 퀸으로 불리게 된다. 특히 세 번째 정규 앨범 ‘Delirium’의 수록곡이기도 한 ‘Love Me Like You Do’는 빌보드 싱글 차트 3위에 오르고 UK 4주간 1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70개국 1위,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6억 6천7백만 회, 유튜브 조회 수 17억 5천만 회 등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현시대를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이자 매혹적인 보컬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기에 엘리 굴딩의 매력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내한 공연은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