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대표작 〈바디콘서트〉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입성!
●작품 내용
무용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움직임, 인간의 몸과 춤의 한계를 뛰어넘는 전율을 느끼기 바라며 만든 콘서트 형식의 무용 공연이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춤"이라는 개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춤의 가능성과 몸의 영역을 이해하고자 음악과 몸을 수 없이 분석하였고, 장면의 조화 속에 의미를 찾으며 무한한 노력으로 만들어졌다.
총 11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작품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배경으로 춤을 통해 형용할 수 없는 감동 이상의 무언가를 주는 것, 보는이가 직접 무언가에 도달하는 것에 대해 시도한다.
●작품 구성
01. Superheroes_Daft Punk
02. Emotion_Daft Punk
03. Lascia ch'io pianga_G.F.Handel
04. It’s all good_MC Hammer
05. I got Love_Nate Dogg
06. Goldberg Variations BWV 988_J.S.Bach
07. 바래진 기억에_박지윤
08. Deja Vu_Beyonce
09. Oh ja_Tiko's Groove
10. Dying_Maximilian Hacker
11. 진도아리랑
●작품 소개
2010년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초연 이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정체성, 시간, 역사 그 모든 것을 대변하는 살아있는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일반인을 위한 현대무용 입문서”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대중들도 함께 따라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
2010 크리틱스초이스 최우수 작품상
2016 서울아트마켓 팸스초이스 공식선정
2017 루마니아 시비우국제연극제
2019 베를린 탄츠임아우구스트
2023 파리 라빌레트, 리옹 메종드라당스 포함 5개 도시 공연
2024 파리 테아트르 뒤 롱 뿌앙 포함 3개 도시 공연
2025 3-4월 프랑스/스위스 5개 도시 투어 예정
●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 예술감독 김보람, 대표 장경민을 중심으로 2011년 창단된 순수 예술 단체이다.
‘몸’을 통해 음악과 춤을 표현하며 그것이 가장 정확하고 진실된 하나의 언어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작업을 마주한다.
춤의 장르나 개념에서 벗어나 가슴속에 있는 ‘그 무엇’을 몸과 음악으로 풀어내기 위한 창작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인 팝밴드 이날치와 함께 한 ‘범내려온다’ 영상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주목받고 있는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2021년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한번 더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김보람, 장경민, 안 겸, 박진호, 이 학, 박선화, 서보권, 신재희, 이승아, 조연희, 공지수, 임소정, 김덕용, 한규은, 박용휘, 이신우, 김지혜
* 자세한 회차별 캐스팅은 상세페이지 참고
* 캐스팅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