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출연 단체 소개]
부산시티발레단
부산 출신 박헌주 단장이 이끄는 부산시티발레단은 1996년에 창단하여 발레 클래식과 창작의 경계를 넘나들며 수많은 공연을 해오고 있으며, 부산에서 갈라 형태의 공연이 아닌 발레 전막 공연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단체이다.
[공연 내용]
[프롤로그] 크리스마스 이브의 거리
눈 내리는 마을, 크리스마스를 맞아 클라라네 집에서 파티가 열린다. 멋지게 차려입은 사람들이 파티를 즐기기 위해 클라라의 집으로 향한다.
[1막 1장] 클라라의 집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가 한창인 가운데 클라라의 대부이자 마술사 드로셀마이어가 등장한다. 그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면서 신기한 마술과 움직이는 인형들을 보여준다. 아이들은 박수를 치며 즐거워한다. 마술사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클라라에게 선물한 호두까기 인형을 욕심낸 프릿츠가 인형을 탐내다가 결국 부수고 만다. 마술사는 슬퍼하는 클라라에게 인형을 고쳐준다. 클라라는 호두까기 인형을 보고 다시 즐거워한다. 그렇게 밤이 찾아오고 클라라는 호두까기 인형을 안고 잠이 든다.
[1막 2장] 한밤 중 클라라네 집 거실
잠든 클라라의 꿈속에 드로셀마이어는 마법사가 되어 그의 마법에 걸린 물건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때 갑자기 생쥐가 나타나 호두까기 인형과 장난감 병정들은 생쥐와 싸우게 된다. 호두까기 인형은 생쥐와 싸우던 도중 위험에 처하지만 클라라의 도움으로 승리하게 된다. 전투가 끝나자 클라라는 왕자로 변신한 호두까기 인형과 같이 춤을 춘다. 호두까기 왕자와 클라라는 소나무 숲에서 눈송이 요정들을 만나 함께 춤을 추고 호두까기 왕자의 나라로 떠나게 된다.
[2막] 호두까기 왕자의 나라
과자나라에 도착한 클라라와 호두까기 왕자. 여러 나라의 디저트와 요정들의 축하를 받는다. 스페인의 춤(초콜릿), 아라비아 춤(커피), 중국 춤(차), 러시아 춤(지팡이사탕), 갈대피리 춤(아몬드과자)에 이어 화려 하고 아름다운 꽃의 왈츠가 펼쳐진다. 그렇게 클라라는 과자나라에서 축하를 받고 떠난다.
[에필로그] 크리스마스 아침
잠에서 깬 클라라는 모든 것이 꿈이었음을 깨닫는다. 클라라의 침대 곁
에는 호두까기 인형이 있다. 클라라는 호두까기 인형을 안고 지난밤의
꿈을 떠올리며 설레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아침을 맞이한다.
기획사 정보
백양문화예술회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최초의 공공문화예술 복합시설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 회관은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연결, 보호, 확장'이라는 3가지 콘셉트에 기반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아울러 부산진문화재단의 "참여, 연결, 협력" 문화비전 아래 부산진구의 대표적 문화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주요 시설은 100석 규모의 블랙박스 공연장,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홀, 프로그램실, 연습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지역주민과 예술인을 위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자리 잡으려 합니다.
앞으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주민과 예술인 여러분에게 최상의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