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크리스마스 시즌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이 12월 25일(수)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선보인다. 첫 소절만 들어도 설레는 유키 구라모토의 명곡들을 풀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오직 크리스마스에만 들을 수 있는 유키 구라모토만의 감미로운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도 관전 포인트다.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로 첼로의 확장성을 시도하고 있는 첼리스트 홍진호가 올해의 친구로 함께 한다. 홍진호는 JTBC 〈슈퍼밴드〉의 우승 이후 클래식 레퍼토리뿐 아니라 자작곡을 담은 앨범 〈모던첼로〉와 을 발매하고, 서울재즈페스티벌 무대에도 서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도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와 막스 부르흐의 ‘로망스 협주곡’, 에릭 사티의 ‘난 당신을 원해요’, 샤를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의 왈츠’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 연주뿐 아니라 〈디즈니 인 콘서트〉, 〈해리포터 필름 콘서트〉 등의 무대에서도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젊고 유연한 디토 오케스트라와 백윤학 지휘자가 함께한다. 유키 구라모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달콤하고 로맨틱한 마법 같은 선물이 될 것이다.
[아티스트]
유키 구라모토(피아노), 홍진호(첼로)
백윤학(지휘), 디토 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