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프로그램]
F. Chopin:
Nocturne, Op. 55 No. 1
Marzurkas, Op. 6
Polonaise-Fantasie, Op. 61
Polonaises, Op. 40
Polonaise in A-flat Major "Heroic", Op. 53
Intermission
C. Debussy:
Suite Bergamasque, L. 75
W. A. Mozart:
Piano Sonata No. 11 in A Major, K. 331
K. Szymanowski:
Variations in b-flat minor, Op. 3
[프로필]
라파우 블레하츠
Rafał Blechacz
2005년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15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로 라파우 블레하츠(Rafał Blechacz)는 국제 콘서트 무대에서 확실한 입지를 세웠고 그 세대 최고의 쇼팽 연주자로 손꼽힌다. 깊이 있고 기교적인 연주로 이 폴란드 피아니스트는 전 세계 청중과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더욱이 블레하츠는 2014년, 권위 있는 길모어 아티스트 상(Gilmore Artist Award)을 받았다. 이 상은 4년마다 연령이나 국적에 관계없이 뛰어난 콘서트 피아니스트에게 수여된다.
블레하츠는 도이치 그라모폰 전속 레코딩 아티스트이다. 데뷔 음반인 [쇼팽 프렐류드]로 고향 폴란드에서 플래티넘 앨범을 기록했으며 독일의 에코 클래식 어워드와 프랑스의 디아파종 상도 수상했다. 예르지 셈코프(Jerzy Semkow)가 이끄는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Concertgebouworkest)와 녹음한 쇼팽의 협주곡 두 곡 모두 독일 음반 비평가상(Preis der Deutschen Schallplattenkritik)을 받았다. 2012년에는 드뷔시와 시마노프스키 음반이 발매되어 <그라모폰지> ‘이달의 음반’에 선정되었고 에코 클래식 어워드에서 ‘올해의 솔로 음반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근 몇 년 동안 쇼팽의 폴로네이즈나 바흐 작품들을 수록한 음반들뿐만 아니라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와의 듀오 앨범으로 청취자와 언론을 기쁘게 했다. 블레하츠의 가장 최근 음반은 2023년 3월에 발매되었다. 프레데리크 쇼팽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이 음반은 블레하츠의 경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이 작곡가에게 다시 한번 헌정되었다.
1985년에 태어난 블레하츠는 다섯 살 때 음악을 시작해 비드고슈치(Bydgoszcz)에 있는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국립 음악학교(Arthur Rubinstein State School of Music)에서 피아노 공부를 이어나갔다. 2007년, 폴란드의 비드고슈치 국립 음악원(Feliks Nowowiejski Academy of Music)에서 카타지나 포포바-지드론(Katarzyna Popowa-Zydro?)을 사사했으며, 2016년에는 음악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