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About the Pianist
피아노 | 이고르 레비트
음악으로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피아니스트 이고르 레비트는 빈틈없고 비판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뉴욕타임스는 이고르 레비트를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꼽았고 더 뉴요커는 “아주 특별한” 피아니스트라고 평가했다.
이고르 레비트는 2023/24 시즌 빈 무지크페라인홀, 베를린 필하모니, 밀라노 라 스칼라, 뉴욕 카네기홀, 런던 위그모어홀에서 리사이틀을 성료했고, 서울, 도쿄, 파리, 몬트리올, 토론토 등에서 리사이틀 무대를 선보였다. 이고르 레비트는 오랜 기간 좋은 동료로 관계를 맺고 있는 마르쿠스 베커, 르노 카푸숑, 줄리아 하겐과 각각 트리오와 듀오 공연으로 독일 슈바르첸베르크의 슈베르티아데(독일어로 ‘슈베르트의 밤’이라는 뜻으로 슈베르트 작품을 연주하는 음악 축제), 베를린, 런던, 뮌헨, 빈에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3년, '피아노 페스트(Piano Fest)'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고르 레비트는 루체른 페스티벌과 협력하여 2024년 5월에 두 번째 페스티벌을 기획한다.
2019년에 발매된 이고르 레비트의 베토벤 소나타 전곡 음반은 2020년 가을, 도이치 그라모폰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오푸스 클래식상을 받았다. 2022년 6월, 그의 앨범 는 기악 레코딩 부문에서 BBC 뮤직 매거진상과 올해의 음반상을 수상했다. 그는 뮤지컬 아메리카의 2020년 올해의 레코딩 아티스트이자 2018년에는 길모어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2021년 봄, 독일의 출판사 ‘한저’는 플로리안 진네커와 이고르 레비트가 공동 집필한 이고르 레비트의 첫 번째 저서 「하우스 콘서트」를 출판했고, 2022년 가을에는 다큐멘터리 <이고르 레비트 ? 두려움 없이>가 독일 극장에서 상영되었고 DVD로도 발매되었다.
이고르 레비트는 그의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제5회 국제 베토벤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1월 국제 아우슈비츠 위원회에서 ‘Statue B’를 수상했다. 2020년 봄, 팬데믹 기간 동안 송출된 그의 53번의 트위터 스트리밍 라이브 하우스 콘서트는 전 세계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고립과 절망의 시기에 있는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2020년 10월, 이고르 레비트는 독일 연방 공로 훈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