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찰리푸스(Charlie Puth)는 2015년 See You Again이라는 메가 히트곡으로 빌보드에 등장한, 작곡과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이다. Adele의 'Someone Like You', Bruno Mars의 'When I Was Your Man' 등의 커버를 유튜브에 올리며 유명세를 얻은 그는 피아노를 전공해 버클리 음대를 장학생으로 졸업한 재원이기도 하다. 데뷔 전 이미 트레이 송즈, 제이슨 데 룰로, 릴 웨인, 메간 트레이너, 퍼기, 스티비 원더 등에게 곡을 준 재능 있는 작곡가로 먼저 알려졌다.
그는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OST이자 배우 폴 워커 추모곡인 'See You Again'으로 2016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최우수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최우수 영화 주제가 작곡 부문과 "골든 글로브" 주제가 부문에 오르기도 했다. 등장과 함께 글로벌 슈퍼스타로 떠오른 그는 데뷔 앨범 발매 전 메간 트레이너와 함께한 싱글 'Marvin Gaye'와 감미로운 발라드 'One Call Away'를 먼저 공개해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여왔다.
메간 트레이너와 'Marvin Gaye', 릴 웨인과 'Nothing But Trouble', 셀레나 고메즈와 'We Don't Talk Anymore' 등 노래를 꾸준히 내며 이를 하나로 묶어 2016년 데뷔 앨범을 발매하였다. 소울풀 하면서도 팝적인 감수성을 놓지 않은 다양한 멜로디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그의 다양한 음악적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트랙들을 수록하며 인기를 얻었다.
2018년에는 2집 [Voicenotes]를 발매해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고, 앨범은 미국, 유럽 등에서 골드를 인증했다. 2022년 세 번째 정규작 [CHARLIE]로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화제가 되면서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여러 차례 그는 한국을 방문하여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약 5년 만에 성사된 내한 공연인 만큼 이번 공연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찰리푸스 내한 공연은 2023년 10월 20일(금) 오후 8시, 21일(토) 오후 7시,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