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개
과거를 지우고 싶은 여자의 이야기!
고선웅 연출이 선택한 마샤 노먼의 첫번째 희곡!!
드디어 베일을 벗다!!!
연극 <겟팅아웃>은 <잘자요, 엄마(Night, Mother)>로 잘 알려진 퓰리처상 수상자 ‘마샤 노먼(Marsha Norman, 1947~)’이 1977년에 발표한 첫 희곡으로, 8년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여성 ‘알린’이 낡고 허름한 아파트로 돌아와 겪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이다.
감옥에서 낳은 아이를 재회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평범한 엄마가 되기를 바라지만, 한번 일탈했던 알린이 제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다. 부모에게서도 보호받지 못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음흉한 속내를 가지고 있는 교도관들과 감옥에서 10대를 보내고, 포주였던 남자친구는 출옥한 알린에게 다시 매춘을 권할 뿐이다. 알린은 그토록 오랫동안 바라던 자유와 새로운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까?
시놉시스
살인죄로 복역한 후 이제 막 출소한 ‘알리’는 새로운 자아 ‘알린’이 되어 세상 밖으로 나온다.
여전히 낯선, 어쩌면 더 냉정해진 바깥세상은 그녀를 또 다른 담장 안에 가둔다.
애써 외면할수록 선명해지는 과거 알리의 존재는 현재의 알린을 끊임없이 가격하고 구속한다.
자신의 과거 속에서, 바깥의 철창 안에서 진정한 출옥을 꿈꾸며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는 알린.
24시간 동안,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알린이 사투를 펼친다.
- 출연진 : 이경미, 유유진, 정원조, 최나라, 박윤정, 서우진, 강신구, 김신기, 이승우, 구도균
- 제작진 : 원작 마샤 노먼, 번역 문새미, 연출 고선웅, 프로듀서 박지환, 무대 이태섭, 조명 류백희, 음악/음향 김태근, 의상 최인숙, 소품 정윤정, 분장 박효정, 드라마투르기 최여정, 무대감독 장연희, 기획AD 이시은, 조연출 문새미,
제작지원 명의정, 홍보마케팅 탄탄대로, 그래픽디자인 스튜디오 펀데이, 사진 스튜디오 오프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