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소개
-
일흔을 훌쩍 넘긴 나이에 발레에 도전하는 노인과 꿈을 상실하고 방황하는 스물셋 청춘 채록이 발레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우정을 쌓아가는 따뜻한 이야기 〈나빌레라〉는 1년이 넘는 연재 기간 내내 다음 웹툰 ‘연재 랭킹 1위’, ‘독자 평점 1위’를 유지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서울예술단의 색을 입힌 작품으로 2019년 초연 당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동명의 tvN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2021년 3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2021년 새로운 창작진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돌아온 〈나빌레라〉를 통해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 SYNOPSIS /
퇴직 후 적적한 삶을 보내던 일흔여섯의 덕출.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발레를 하겠다고 가족들에게 선언하지만 당황한 가족들은 격렬히 반대한다. 우여곡절 끝에 어렵게 ‘문경국 발레단’을 찾아간 덕출은 한때 전도유망했던 발레리노 채록을 만나게 되고 그의 제자가 되어 본격적으로 발레를 시작한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도 없고, 아버지의 인정도 못 받는 스물셋의 채록. 설상가상 생활고에 시달리느라 발레에 대한 열정까지 사그라들어 하루하루를 그저 버티고 있던 채록의 일상에 덕출이 스며든다. 생의 끝에서 발레를 선택한 이 할아버지와의 만남을 통해 그는 다시 한번 도약할 준비를 한다.
발레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나이 차를 넘어선 우정을 쌓아가던 어느 날, 우연히 채록은 덕출의 수첩을 보게 되는데...
출연진
심덕출 役 : 최인형, 조형균
이채록 役 : 강상준, 강인수
그리고 서울예술단 단원 및 객원
제작진
예술감독 : 권호성
원작 : HUN X 지민
극작·작사 : 박해림
작곡 : 김효은
연출 : 이지나
편곡·음악감독 : 김성수
안무 : 유회웅
무대미술 : 박동우
조명디자인 : 민경수
음향디자인 : 김기영
의상디자인 : 김지연
분장디자인 : 백지영
소품디자인 : 송미영
기술감독 : 최정원
무대감독 : 김상덕